• 전체
  • 전자/전기
  • 통신
  • 컴퓨터
닫기

사이트맵

Loading..

Please wait....

학술대회 프로시딩

홈 홈 > 연구문헌 > 학술대회 프로시딩 >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대회 > 2017년 추계 학술대회

2017년 추계 학술대회

Current Result Document : 120 / 395 이전건 이전건   다음건 다음건

한글제목(Korean Title) 증강현실 기반의 과학교육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제작
영문제목(English Title) Augmented Reality-Based Edutainment Contents Production
저자(Author) 최태준   박한솔   김응수   이창조   Seon-Hui Bak   Han-Sol Park   Eung-Soo Kim   Chang-Jo Lee  
원문수록처(Citation) VOL 24 NO. 01 PP. 0391 ~ 0394 (2017. 04)
한글내용
(Korean Abstract)
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사물인터넷 시대가 대두되고 고성능의 스마트 기기가 등장함에 따라 현대 교육 시스템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. 특히 오락과 학습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학습자들의 몰입(flow)과 상호작용(interaction)을 통해 흥미를 유발시킨다. 그러나 스마트교육 콘텐츠는 웹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가 대다수이며, 어플리케이션 역시 교육의 질 대비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내용이 다소 부재하다는 한계가 있다.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Unity3D와 뷰포리아사의 SDK를 활용하여 증강현실의 장점을 살리고, 학습자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작방법을 제안한다.
영문내용
(English Abstract)
키워드(Keyword)
파일첨부 PDF 다운로드